후각이 뛰어난 강아지들은 새로운 것이나 음식 등 처음 보는 것에 대한 호기심의 시작은 코 끝에서 시작을 합니다. 강아지들은 시각보다는 후각이 더욱 발달이 되어 있으며, 냄새로부터 모든 정보를 습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주 강렬한 냄새를 맡는 경우에는 순간 당황을 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곤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진 속 주인공은 짧은 순간 주인의 발에서 나는 냄새의 정보를 얻은 후에 반응을 하는 놀라운 사진입니다.
사진 속 강아지는 자신의 코를 주인의 엄지발가락에 밀착을 시킵니다. 얌전히 앉아있는 강아지 코에 발을 가까이 한건지 강아지가 다가간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지긋시 발에서 나는 냄새를 맡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코 끝으로 전해지는 냄새를 맡자마자 고개를 바로 돌려버립니다.
발끝에서 전해지는 너무나 강렬한 냄새는 순간 켁켁 거리며 고개를 돌리는 강아지의 모습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만 보면 주인의 발냄새가 얼마나 자극적이고 심한지 겪어보지 않아도 알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이제 앞으로 이 강아지는 주인의 발 근처에 다가가지 않을 거 같은데요, 후각이 중요한 강아지에게 이러한 장난은 재미있지만 삼가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물 이야기] - 아기 옆에서 센척하려고 했던 허스키 아기에 손길이 닿자..
2021.12.23 - [반려견 이야기] - 강아지와 아기 함께 키워도 될까?
2021.12.21 - [동물 이야기] - 놀라운 본능으로 실종된 10세 소녀를 구조한 경찰견
2021.12.21 - [동물 이야기] -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길가에 버려진 강아지를 돌보는 동물 보호소
2021.12.20 - [동물 이야기] - 한밤 중에 숨이 멈춘 아기의 생명을 구한 강아지
심쿵어택 반려동물 강아지와 댕댕이
가장 빠른 소식을 싶다면!
공식 카톡 채널 구독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