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의 후각은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어서 각종 구조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훈련이 잘된 경찰 소속의 개들은 실제로도 실종 사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소식이 전해지곤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경찰견이지는 뛰어난 후각을 바탕으로 실종이 된 10세 소녀를 무사히 집으로 귀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지난 12일 미국의 한 도시에서는 10세 소녀가 실종되었다는 신고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경찰견 이지와 함께 현장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경찰견이지는 강아지들 사이에서도 후각이 뛰어난 블러드하운드 종으로 수색을 시작한 위치에서 약 2.6킬로 떨어진 곳에 실종된 소녀의 흔적을 찾았다고 합니다.
실종이 된 해당 위치는 약 850,000평이 넘는 거대한 보호 구역이였으며, 만약 이지가 앞장서서 찾지 않았다면, 실종된 아이의 나이를 감안했을 때 어린아이가 해당 지역에서 오랜 시간 생존을 하지 못했을뿐더러 소녀를 찾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뛰어난 후각으로 사람을 구조하는 이지의 활약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사건 현장에서 달아나는 용의자를 추적해서 검거를 하는데 큰 성과를 냈던 일이 있었으며, 이번 사건처럼 실종이 되었던 48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고 합니다.
위험한 상황에 있는 어린 소녀를 구출하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경찰견 이지는 sns 를 통해서 종종 보이는데요, 응원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Connecticut State Police) 에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동물 이야기] -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길가에 버려진 강아지를 돌보는 동물 보호소
[동물 이야기] - 한밤 중에 숨이 멈춘 아기의 생명을 구한 강아지
[동물 이야기] - 2년 전 실종된 강아지 마이크로칩 덕분에 주인과 재회
[동물 짤] - '하나만 더 주세요' 장 보러 가서 흥정에 실패한 강아지 결국..
[반려견 이야기] - 강아지가 소화하기 좋은 음식 3가지
심쿵어택 반려동물 강아지와 댕댕이
가장 빠른 소식을 싶다면!
공식 카톡 채널 구독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