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이야기

우리 강아지에게 감, 배, 사과 줘도 될까?

by cheriee 2021. 11. 8.
반응형

10월~12월 가을동안은 여러가지 영양가득한 먹거리를 찾아볼수 있는데요. 특히 감, 배, 사과가 제철과일로 꼽힙니다. 반려견과 함께 생활한다면 이러한 음식을 강아지도 함께 접하게됩니다.

 

🖥 출처 : pixabay

 

그러나 생소한 간식이라 강아지에게 그냥 줘도 되는지, 이 정도 양을 줘도 되는지 의문이 들기 마련인데요. 강아지에게 급여할시 주의해야하는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감

🖥 출처 : pixabay

감에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단감, 연시, 홍시 등이 있지만 너무 떫은 감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에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독성은 없지만 떫은 맛을 내는 '타닌'이라는 성분은 과할 경우 수분조절에 문제가 생겨 배변활동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홍시와 곶감에도 타닌이 있어 꼭 충분한 수분과 함께 급여하도록 해야합니다.

 

 

가장 조심해야할 점은 감의 단단한 부분은 반드시 제거해주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껍질과 꼭지, 씨앗 등 꼭 제거 후 잘게 잘라 급여하도록 합니다. 또한 장이나 신장이 좋지않는 강아지에게도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만 잘 지켜 급여한다면 영양면에서는 아주 우수한 간식이 될수 있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환절기 강아지의 건강을 지켜줄수 있습니다.

 

 

2. 배

🖥 출처 : pixabay

식감이 아삭하고 달달하며 수분함량이 많아 차갑게 보관후 시원하게 먹을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과일로 꼽히는데요. 강아지 역시 너무나 좋아할것같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배 역시 다행이도 강아지에게 줘도 안전한 과일로 특히 수분함량이 높아 음수량이 적은 강아지나 비만인 강아지에게도 좋은 간식입니다.

 

 

반응형

 

 

또한 사람의 기관지 질환 예방에 배가 좋듯이 강아지에게도 마찬가지 인데요. '루테오린'이라는 성분이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은 적정량을 주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높은 수분함량때문에 과다 섭취시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 씨 등 단단한 부분은 꼭 제거하고 급여해야 합니다. 또한 당분이 높기 때문에 당뇨나 신장 질환이 있는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사과

🖥 출처 : pixabay

감이나 배의 경우 껍칠째 먹는경우는 드물지만 사과는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강아지에게 급여할때에는 반드시 껍질은 제거하고 주셔야 합니다. 껍질의 경우 과육과는 다르게 다소 질겨 소화하기 힘들수도 있고 이로 인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단한 꼭지 및 심지, 씨앗도 꼭 제거해 주세요. 사과에는 비타민A,C, 그리고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강아지의 피모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는 칼륨과 인의 함량이 높다 신장이 좋지않은 강아지에겐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와 어린 아이를 함께 키우면 생기는 일

 

강아지와 어린 아이를 함께 키우면 생기는 일

강아지와 어린아이를 함께 키우는 가정에서는 반려동물의 돌발 행동을 절제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어린 아이를 두려워하거나 서러움과 질투심 그리고 야생의 본능이 있기 때문에 훈

inforpets.com

 

엄마 뱃 속에 있는 아이들 돌봐주려고 하는 강아지

 

엄마 뱃 속에 있는 아이들 돌봐주려고 하는 강아지

강아지들은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사람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임신을 했다는 사실도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는 맡을 수 있지

inforpets.com

 

우리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법 알아보기

 

우리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법 알아보기

슬개골 탈구란 강아지의 무릎 관절 위에 있는 슬개골이 있어야 할 곳에 있지 않고 외측이나 내측으로 어긋나는 질환으로 심하면 슬개골 인대나 정강이뼈까지 어긋나게 됩니다. 대부분 유전적이

inforpets.com

 

 찰진 댕댕이 꼬리 마사지에 감동하는 고양이

 

찰진 댕댕이 꼬리 마사지에 감동하는 고양이

여기 사이가 좋은 강아지와 고양이가 자신들의 소파에서 강아지와 고양이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엎드린 상태로 편하게 쉬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시 후 생각지도 못한 일이 발생을 하게 됩

inforpets.com

 

 남성이 물 속에서 들고 나오는 작은 이것

 

남성이 물 속에서 들고 나오는 작은 이것

캘리포니아에서 살고 있는 캠벨의 집 주변에는 큰 홍수가 발생하였습니다. 물은 사람 허리 높이까지 수위가 올라가 있었고 비는 멈추지 않고 계속 내리고 있었습니다. 홍수가 난 곳을 지나가고

inforpets.com

 

 


심쿵어택 반려동물 강아지와 댕댕이

가장 빠른 소식을 싶다면!

공식 카톡 채널 구독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