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주식은 쌀밥인 만큼 옆에 있는 반려견에게 자연스럽게 한입 두입 가장 쉽게 주게 되는 음식인데요. 강아지가 쌀밥을 이렇게 자주 먹어도 되는 걸까요?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강아지도 쌀밥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딱딱한 쌀 그대로 주거나 쌀밥을 주식으로 주면 안 됩니다. 쌀밥의 주 영양소는 탄수화물인데 강아지에게 지나친 탄수화물은 굳이 필요 없을뿐더러 칼로리가 높아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쌀에는 탄수화물 외에도 마그네슘, 비타민 등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탄수화물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주식으로 줄 경우 영양 불균형이 올수 있어 가급적 쌀밥은 식사시간에 가끔씩 입에 넣어주는 정도로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에게는 탄수화물보다 육류가 위주인 식단이 좋은데요. 직접 화식을 해서 먹일 경우엔 견주가 충분한 공부를 해야 강아지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쌀밥 알러지가 있는 경우도 자주 발견되기 때문에 소량 급여 후 알러지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고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미 대신 현미를 급여할 경우 충분히 물에 불린 현미를 사용해 부드럽게 만든 후 급여해야합니다. 혹은 물을 다량 넣어 만든 쌀죽, 현미죽도 급여하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반려견 이야기] -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강아지 치매' 증상들
[동물 이야기] - 거위를 따라가다가 강 한가운데 고립된 강아지를 구조한 소방대원
[반려견 이야기] - 강아지가 거품을 토했어요! 큰 병일까요?
[동물 이야기] - 처음 하는 딸꾹질에 당황하는 아기 강아지
[반려견 이야기] - 강아지가 너무 핥아요! 핥는 이유 알아보기
심쿵어택 반려동물 강아지와 댕댕이
가장 빠른 소식을 싶다면!
공식 카톡 채널 구독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