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자 큰 걱정거리 중 하나는 우리 고양이들의 음수량입니다. 고양이의 특성상 고여있는 물을 좋아하지 않아 흐르는 물을 찾아다니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최근에는 분수대처럼 계속해서 흘러나오는 고양이 전용 물그릇이 인기였는데요. 물을 마시는 건 좋지만 유독 변기물을 마시는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깨끗한 물이면 좋으련만 혹시나 병균을 먹진 않을까 걱정이 앞서는 것이 당연합니다. 만약 청소라도 한 날이라면 세제 잔여물을 먹으면 어쩌나 조마조마하기도 하는데요. 먼저 고양이들이 변기물을 마시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물이 쏴~하고 내려가는 모습에 흥미를 갖기도 하고 계속 채워지는 물에 대해 고여있는 물보다 신선하다고 생각해서 먹는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행동은 간단하게 교정해 줄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화장실 문을 항상 닫아놓거나 변기 뚜껑을 늘 닫아놓는 방법입니다. 늘 변기물을 먹던 고양이 라면 꼭 다른 방식으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신경 써주세요.
물그릇을 유리, 도자기 등 재질을 바꿔보는 것도 방법이며 물이 흐르는 고양이 전용 정수기를 마련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양이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지 못하면 신장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꼭 챙겨주어야 합니다.
[동물 이야기] - 버려지고 안락사 2시간 전 극적으로 입양 후 가족을 구한 강아지
[동물 이야기] - 너무나도 지나치게 고마운 고양이의 보은
[반려묘 이야기] - 우리 고양이 쓰다듬으면서 건강 체크하자
[반려견 이야기] - 강아지가 너무 핥아요! 핥는 이유 알아보기
[동물 이야기] - 까마귀 가족을 몇 년 동안 보살피고 받은 선물
심쿵어택 반려동물 강아지와 댕댕이
가장 빠른 소식을 싶다면!
공식 카톡 채널 구독하러 가기!
댓글